아이폰 14 프로 사전예약 실패 했다면, 이방법으로 구매하세요
열화와 같았던 아이폰 14 프로 사전예약이 지나갔습니다. 여러 오픈마켓에서 판매를 했지만 실패했다면 이 방법을 한번 사용해보세요. 사전예약 카드 할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목차
아이폰 14 프로 사전예약 이야기
아이폰 사전예약 대란이 얼마 전 일어났었습니다. 쿠팡 같은 경우 사전예약 시작하자마자 결제 서버 트래픽이 폭발해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못하는 일도 발생했었습니다. 물론 그 덕분에 다른 오픈마켓에서 먼저 준비된 재고가 소진되었을 것입니다. 사전예약은 자정 00시 00분부터 시작했는데, 터진 서버 복구 후 새벽 3시부터 구매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아마 밤새서 그 시각에 구매하신 분들도 꽤 있을 것입니다.
추가 카드 할인 혜택도 일찌감치 종료 되어 사전예약 혜택인 카드 추가 할인도 못 받고 제값 주고 구매하신 분들도 아주 많습니다. 그 이후 종종 취소 물량이 나와 수없이 새로 고침을 통해 구매하신 분도 계실 것이고, 2차 사전예약 물량이 나와 빠르게 구매하신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비 인기 제품으로 예상되었던 아이폰 14, 아이폰 14 플러스는 여전히 1차 물량 소진이 안돼서 추가 카드 할인에 추가 쿠폰 까지도 내주고 있지만 소진될 기미는 보이지 않네요.
아마도 기존 아이폰 13과 아이폰 14와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궂이 14로 넘어갈 이유가 없기 때문이라도 그럴 것이고, 이번 아이폰 14 프로의 전면 트루 뎁스 카메라 펀치 홀을 다이내믹 아일랜드라는 기가 막힌 소프트웨어로 커버를 해 더욱 감성적인 아이폰이 되어 아이폰 14프로로 많이 넘어간 것 같습니다. 기본형 128gb가 155만 원 인데도 말이죠!
진짜 사고 싶은 사람은 많은데, 물량이 달려서 못산다는 말이 실감이 납니다. 밤새 줄 서서 기다려도 못 살 정도로 제품을 만드는 애플은 정말 대단한 회사라는 생각밖에 안 듭니다.
사전예약 실패! 차선책은?
자 그렇다면 사전예약 이후 어떻게 해야 아이폰 14 프로, 14 프로 맥스를 구매할 수 있을까요?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3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1.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여기는 재고가 있든 없든 결재가 가능합니다. 다만 , 배송 날짜가 점점 늦춰지는 방식입니다.
만약 지금 시점에서 구매한다면 한 달 정도 뒤인 10월 말 정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2. 오픈 마켓에서 구매
사전예약 때와 마찬가지로 쿠팡, 11번가, 하이마트 등과 같은 오픈 마켓에서 구매하는 것입니다. 물론 사전예약 때처럼 추가 할인은 없을 수 있습니다. 간혹 카드 추가 할인을 하는 경우가 있으니 수시로 살펴봐야겠죠? 이 또한 재고 확보를 해야 하니 빠르게 받지 못합니다. 이미 3차 사전예약으로 구매한 사람이 10월 말 경에 받는다고 날짜가 떠있기 때문입니다.
3. 중고 마켓에서 구매 (추천)
당근, 번개 장터와 같은 중고 마켓에서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전예약이 왜 이렇게 1분 컷 되는 줄 아십니까?
바로 개인 리셀러의 영향이 큽니다. 특히 아이폰 같은 경우는 갤럭시 시리즈에 비해 더 심합니다. 물량도 충분하지 않고, 찾는 사람이 많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갤럭시는 물량이 꽤 많고 판매처도 상당히 많습니다.
리셀러에게 어떤 이득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까지 할까요?
- 사전예약 성공 시 (정상가 - 카드 추가 할인) 차익 실현
- 구매 시 카드 포인트
- 제휴 포인트 (쿠팡 파트너스)
- 개인사업자 (10% 부가세 환급 가능)
일반 직장인 분들은 4번 항목은 생각도 못하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들은 1년에 2번씩 부가세 신고를 하기 때문에 알 수도 있습니다. 요즘 부업으로 많이 하는 온라인 쇼핑몰 같은 경우를 예를 들 수 있습니다.
세금 신고 시 매입 금액을 잡을 때 쿠팡과 같은 오픈마켓에서 구매한 금액도 자동으로 잡히고 있습니다. 다른 사업자 코드 같은 경우는 모르겠지만 업종, 업태가 소매로 되어있다면 잡히는 것 같습니다.
이럴 경우 쿠팡 구매 시 사용하는 카드를 사업자용 카드로 등록해놓게 된다면, 이러한 전자 기기뿐만 아니라, 생필품도 되기 때문에 매우 부가세 환급 시 매우 유리한 조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근으로 개인 직거래 시 얼마의 이득을 볼 수 있을까요?
가장 인기 많은 모델인 아이폰 14 프로 256GB로 기준 삼아 보겠습니다.
- 아이폰 14 프로 256GB: 정상 가격 = 170 만원
- 1차 사전예약 성공 시 (10/7일 수령): 8% 할인= -136,000 원
- 카드 적립 포인트: 카드별 상이함 1% 기준 = - 15,640 원
- 제휴 포인트 : 결제 금액의 3% = 1,564,000 원 * 3% = - 46,920 원
- 부가세 환급: 1564000 * 10% = -156,400 원
- 총합: 최대 -354,960 원
이렇게 따져 보면 최대 약 35만 원을 이득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단지 사전예약 한번 해서 성공했는데, 이런 금액을 벌 수 있다면 안 할까요?
물론 여기서 정상가에 중고로 팔았을 때 이런 금액을 받을 수 있는 것이고, 웃돈을 더 받기도 하고 만약 이런 리셀 경쟁이 심하다면 중고 판매가가 점차 낮아지기도 합니다.
리셀 실패 예시로 최신 갤럭시 Z 시리즈 같은 경우 워낙 물량이 많아 계속 가격이 낮아져 큰 이익을 못 보고 판매하는 리셀러도 많았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번 아이폰도 1차 물량이 풀리는 날에 중고마켓에서 미개봉품 판매를 위해 시중가가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을 잘 노려서 기회를 엿보다 재빨리 구매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중고 거래 시 현금을 주고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카드 혜택, 카드 연말정산 할부, 등과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없지만 다른 사람들보다 빠르게 신제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앞서서도 말했듯이 빠르게 사용할 필요가 없다면, 애플 공홈이라던지 다른 오픈마켓에서 정말 물랴이 풀렸을 경우에 천천히 구매하셔도 됩니다. 초반에 구매할 사람들 다 샀다면 사전예약 할인만큼은 아니겠지만 몇% 라도 할인되는 조건으로 구매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중고로 구매시 애플케어플러스를 양도 양수할 수 있으니 이점도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 것입니다.
애플케어플러스 양도 애케플 양도 절차 및 주의사항 (중고거래 당근)
마치며..
이번엔 아이폰 14 프로 사전예약을 실패했을 때 할 수 있는 차선책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필요하다면 중고 마켓에서 미개봉품을 노려보시고, 아니라면 2달 정도 뒤에 천천히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한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아이폰 14 프로 대한민국이 가장 저렴한 이유 (미국 제외)
아이폰 14 vs 아이폰 14 프로 (Feat. 아이폰 13 프로가 여전히 가성비인 이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