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14 프로 사전예약 실패 했다면, 이방법으로 구매하세요

by 시간은 금 2022. 10. 4.

열화와 같았던 아이폰 14 프로 사전예약이 지나갔습니다. 여러 오픈마켓에서 판매를 했지만 실패했다면 이 방법을 한번 사용해보세요. 사전예약 카드 할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목차

    좌절하는여자모습과휴대폰이미지

    아이폰 14 프로 사전예약 이야기

     

    아이폰 사전예약 대란이 얼마 전 일어났었습니다. 쿠팡 같은 경우 사전예약 시작하자마자 결제 서버 트래픽이 폭발해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못하는 일도 발생했었습니다. 물론 그 덕분에 다른 오픈마켓에서 먼저 준비된 재고가 소진되었을 것입니다. 사전예약은 자정 00시 00분부터 시작했는데, 터진 서버 복구 후 새벽 3시부터 구매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아마 밤새서 그 시각에 구매하신 분들도 꽤 있을 것입니다. 

     

    추가 카드 할인 혜택도 일찌감치 종료 되어 사전예약 혜택인 카드 추가 할인도 못 받고 제값 주고 구매하신 분들도 아주 많습니다. 그 이후 종종 취소 물량이 나와 수없이 새로 고침을 통해 구매하신 분도 계실 것이고, 2차 사전예약 물량이 나와 빠르게 구매하신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비 인기 제품으로 예상되었던 아이폰 14, 아이폰 14 플러스는 여전히 1차 물량 소진이 안돼서 추가 카드 할인에 추가 쿠폰 까지도 내주고 있지만 소진될 기미는 보이지 않네요.

     

    아마도 기존 아이폰 13과 아이폰 14와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궂이 14로 넘어갈 이유가 없기 때문이라도 그럴 것이고, 이번 아이폰 14 프로의 전면 트루 뎁스 카메라 펀치 홀을 다이내믹 아일랜드라는 기가 막힌 소프트웨어로 커버를 해 더욱 감성적인 아이폰이 되어 아이폰 14프로로 많이 넘어간 것 같습니다. 기본형 128gb가 155만 원 인데도 말이죠! 

     

    진짜 사고 싶은 사람은 많은데, 물량이 달려서 못산다는 말이 실감이 납니다. 밤새 줄 서서 기다려도 못 살 정도로 제품을 만드는 애플은 정말 대단한 회사라는 생각밖에 안 듭니다.

     

     

     

    사전예약 실패! 차선책은?

     

    자 그렇다면 사전예약 이후 어떻게 해야 아이폰 14 프로, 14 프로 맥스를 구매할 수 있을까요?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3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1.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여기는 재고가 있든 없든 결재가 가능합니다. 다만 , 배송 날짜가 점점 늦춰지는 방식입니다.

    만약 지금 시점에서 구매한다면 한 달 정도 뒤인 10월 말 정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2. 오픈 마켓에서 구매

    사전예약 때와 마찬가지로 쿠팡, 11번가, 하이마트 등과 같은 오픈 마켓에서 구매하는 것입니다. 물론 사전예약 때처럼 추가 할인은 없을 수 있습니다. 간혹 카드 추가 할인을 하는 경우가 있으니 수시로 살펴봐야겠죠? 이 또한 재고 확보를 해야 하니 빠르게 받지 못합니다. 이미 3차 사전예약으로 구매한 사람이 10월 말 경에 받는다고 날짜가 떠있기 때문입니다.

     

    ▶ 아이폰 15프로 카드 추가 할인 확인 하기

     

    3. 중고 마켓에서 구매 (추천)

    당근, 번개 장터와 같은 중고 마켓에서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전예약이 왜 이렇게 1분 컷 되는 줄 아십니까?

    바로 개인 리셀러의 영향이 큽니다. 특히 아이폰 같은 경우는 갤럭시 시리즈에 비해 더 심합니다. 물량도 충분하지 않고, 찾는 사람이 많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갤럭시는 물량이 꽤 많고 판매처도 상당히 많습니다.

     

    리셀러에게 어떤 이득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까지 할까요?

    1. 사전예약 성공 시 (정상가 - 카드 추가 할인) 차익 실현
    2. 구매 시 카드 포인트
    3. 제휴 포인트 (쿠팡 파트너스)
    4. 개인사업자 (10% 부가세 환급 가능)

    일반 직장인 분들은 4번 항목은 생각도 못하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들은 1년에 2번씩 부가세 신고를 하기 때문에 알 수도 있습니다. 요즘 부업으로 많이 하는 온라인 쇼핑몰 같은 경우를 예를 들 수 있습니다. 

    세금 신고 시 매입 금액을 잡을 때 쿠팡과 같은 오픈마켓에서 구매한 금액도 자동으로 잡히고 있습니다. 다른 사업자 코드 같은 경우는 모르겠지만 업종, 업태가 소매로 되어있다면 잡히는 것 같습니다. 

     

    이럴 경우 쿠팡 구매 시 사용하는 카드를 사업자용 카드로 등록해놓게 된다면, 이러한 전자 기기뿐만 아니라, 생필품도 되기 때문에 매우 부가세 환급 시 매우 유리한 조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근으로 개인 직거래 시 얼마의 이득을 볼 수 있을까요?

    가장 인기 많은 모델인 아이폰 14 프로 256GB로 기준 삼아 보겠습니다. 

    • 아이폰 14 프로 256GB: 정상 가격 = 170 만원
    • 1차 사전예약 성공 시 (10/7일 수령): 8% 할인= -136,000 원
    • 카드 적립 포인트: 카드별 상이함 1% 기준 = - 15,640 원
    • 제휴 포인트 : 결제 금액의 3% = 1,564,000 원 * 3% = - 46,920 원
    • 부가세 환급: 1564000 * 10% = -156,400 원
    • 총합: 최대 -354,960 원

    이렇게 따져 보면 최대 약 35만 원을 이득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단지 사전예약 한번 해서 성공했는데, 이런 금액을 벌 수 있다면 안 할까요?

    물론 여기서 정상가에 중고로 팔았을 때 이런 금액을 받을 수 있는 것이고, 웃돈을 더 받기도 하고 만약 이런 리셀 경쟁이 심하다면 중고 판매가가 점차 낮아지기도 합니다. 

     

    리셀 실패 예시로 최신 갤럭시 Z 시리즈 같은 경우 워낙 물량이 많아 계속 가격이 낮아져 큰 이익을 못 보고 판매하는 리셀러도 많았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번 아이폰도 1차 물량이 풀리는 날에 중고마켓에서 미개봉품 판매를 위해 시중가가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을 잘 노려서 기회를 엿보다 재빨리 구매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중고 거래 시 현금을 주고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카드 혜택, 카드 연말정산 할부, 등과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없지만 다른 사람들보다 빠르게 신제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앞서서도 말했듯이 빠르게 사용할 필요가 없다면, 애플 공홈이라던지 다른 오픈마켓에서 정말 물랴이 풀렸을 경우에 천천히 구매하셔도 됩니다. 초반에 구매할 사람들 다 샀다면 사전예약 할인만큼은 아니겠지만 몇% 라도 할인되는 조건으로 구매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 아이폰 15프로 카드 추가 할인 확인 하기

     

    그리고 중고로 구매시 애플케어플러스를 양도 양수할 수 있으니 이점도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 것입니다.

     

    애플케어플러스 양도 애케플 양도 절차 및 주의사항 (중고거래 당근)

     

    애플케어플러스 양도 애케플 양도 절차 및 주의사항 (중고거래 당근)

    요즘 전자기기 중고거래가 흔하게 발생하죠~. 얼마 사용 안 하다가 새로 기변 하여 기존 제품을 처분하기 위한다거나 아니면 가지고 있는 제품인데 또 선물을 받았다거나 하는 경우가 많은 것

    qjrjthsu88.tistory.com

     

    마치며..

     

    이번엔 아이폰 14 프로 사전예약을 실패했을 때 할 수 있는 차선책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필요하다면 중고 마켓에서 미개봉품을 노려보시고, 아니라면 2달 정도 뒤에 천천히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한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아이폰 14 프로 대한민국이 가장 저렴한 이유 (미국 제외)

     

    아이폰14 프로 대한민국이 가장 저렴한 이유 (미국 제외)

    이번 2022년 하반기 9월 애플 이벤트에서 발표된 아이폰 14 시리즈 및 애플워치 8의 한국 출시가 생각보다 늦어진 3차 출시국이 되었습니다. 9월 30일 사전예약 후 10월 7일 정식 출시로 예정되어있

    qjrjthsu88.tistory.com

    아이폰 14 vs 아이폰 14 프로 (Feat. 아이폰 13 프로가 여전히 가성비인 이유)

     

    아이폰 14 vs 아이폰 14 프로 (Feat.아이폰 13 프로가 여전히 가성비인 이유)

    9월 7일 애플 이벤트에서 아이폰 14 시리즈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전작과 큰 변화가 없는 아이폰 14와 다이내믹 아일랜드라는 기존 노치 대신 들어간 펀치 홀 변화가 있는 아이폰 14 프로를 비교해

    qjrjthsu8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