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se3 4만원 더 비싼 진짜 이유? (배터리 용량 뿐인가)
3월에 출시된 아이폰 se3 가 한국 출시 가격으로 전작보다 4만 원이 비싸게 출시되어 소비자들이 약간의 실망을 하긴 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해외 유튜버가 Iphone SE3를 분해한 영상을 올려 비밀이 밝혀졌습니다. 실제로 배터리 용량이 더 커졌다는 것입니다. 배터리 용량 증가 말고 무엇이 더 있을까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 se3 배터리 용량 up
아이폰 se3 출시 가격은 한화 590,000 원으로 전작의 550,000 원보다 4만 원이 더 비싸 소비자들의 아쉬운 목소리가 있었습니다. 외형이 바뀐 것도 없고, 단지 AP 최신인 A15 Bionic로 넣어줬다고 해서 이렇게 올라도 되냐고 말입니다.
하지만 해외 유튜브에 공개된 분해 영상을 보니 4만원 인상된 것이 인정되는 분위기입니다.
아이폰 se3 공개 때 동영상 플레이 타임이 전작에 비해 2시간 늘어났다고 했는데, 이게 배터리 용량이 늘어나서 그런 것인지, 아니면 최신 AP를 사용해 배터리 효율이 좋아진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분해된 사진을 보니 이해가 되었습니다.
상단이 아이폰 se2 분해 사진이고, 하단은 아이폰 se3인데, 하단의 배터리 크기가 약간 더 크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에 보면 용량이 적혀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 비교
- 아이폰 se2: 1,821 mAh
- 아이폰 se3: 2,018 mAh (전작 대비 약 10.8% 증가)
참고로 아이폰 12 미니의 배터리 용량은 2,227 mAh로 아이폰 se3가 더 적은 용량을 가졌지만, 그래도 10% 정도 증가가 되어 실사용자들에겐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이폰 se3 Ram 용량 증가
하드웨어 적으로 더 바뀐 것이 있는데 바로 Ram입니다. 2022년도에 들어오면서 3GB의 Ram 용량은 한없이 적게만 느껴지는 게 사실이었습니다. 그래서 Ram 용량 up을 기대했었지만, Ram용량에 내용을 공식적으로 나온 게 없어 추측만 했었는데, ios 개발도구 코드인 X Code의 문자열을 통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 아이폰 se2: 3GB
- 아이폰 se3: 4GB
램 용량이 늘어나게 되면 실제 앱을 사용할 때 빠르게 읽어내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다른 앱을 사용하다가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SNS 나 유튜브 같은 앱으로 다시 들어가게 돼도, 로딩을 하지 않고도 이전 페이지로 갈 수 있고, 사진 및 비비오 편집 앱에는 메모리에 더 많은 레이어를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버벅거리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se3출시 가격 상승 마치며..
아이폰 se3의 출시 가격이 4만 원 상승했지만 이렇게 하드웨어 적으로 충분히 상승될만한 가치가 있다고 보입니다.
최신 아이폰에 들어가는 A15 칩셋과 배터리 용량 증가, 램 용량 증가, 5G 통신 가능한 모듈 탑재, 거기다가 나노심과 e심이 지원되는 듀얼심, 추가로 듀얼 e 심까지 가능하게 바뀐 것은 충분히 인정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해 9월부터 국내 이동통신사에서도 e 심 공급이 예정되어있어 아이폰 se3의 듀얼 eSIM이 어떻게 활용될지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하드웨어 적으론 아니지만 Deep Fusion 및 HDR4로 카메라 기능이 좋아져 사진 및 동영상을 찍을 때 기존 모델에선 볼 수 없는 촬영기술을 볼 수 있어 여전히 가성비 최고의 아이폰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출시 가격이 4만 원 올랐지만 3월 25일까지 진행하는 사전예약을 통한다면 8%의 사전 예약 카드 할인으로 인해 전작과 비슷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 se3 사전예약 할인받기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아이폰 se3 vs 아이폰 13 미니 어떤 것을 사야 후회 없을까?
애플 제품 중고 거래 시 반드시 주의할 점! (벽돌 방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