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 면도기 세척 스테이션 없다면 면도날 세척은 이 방법으로(ft. 과탄산소다)
브라운 면도기 이용들 많이 하시지요? 시리즈 별로 해서 3, 5, 7 시리즈 그리고 프리미엄 급인 9 시리즈로 라인업이 구성되어있습니다. 각자 용도에 맞게 잘 골라서 사용 중이이시겠죠.
저는 큰맘 먹고 9 시리즈를 사서 사용 중이랍니다. 1년 정도 넘게 사용 중인데 코스트코에서 7만 원 정도 세일하길래 구매를 했답니다. 그때 산 모델은 세척 스테이션은 없고, 그 대신 면도날을 추가로 주는 상품이었어요.
사용할 때 성능은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파워도 어마 무시하게 세고, 절삭력은 기본이며 디자인까지 너무 멋진 그런 녀석이었죠~ 그런데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이 좀 있었습니다.
제가 귀찮아서 그런지 면도날을 바로바로 세척해주지 못한다는 점이었어요. 부지런한 사람이라면 큰 상관없는 것이겠지만 항상 바쁜 저한테는 아마도 세척 스테이션이 더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 이글을 작성 이후에 좋은 소식이 생겼습니다. 기존에는 시리즈9 또는 시리즈 8 세척스테이션을 별도로 구매하려면 해외배송을 통해서 구매하던가 해야했는데 이제는 편하게 국내마켓에서도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네요.
단, 일정 모델에 대해서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모델명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확인방법 및 후기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시리즈 5, 6, 7 세척스테이션 실시간 최저가 후기보기
▶ 시리즈 8, 9 세척스테이션 실시간 최저가 후기보기
다행히 세척액 자체는 모두공용으로 사용이 가능해서 묶음으로 6개 정도 구매하면 1년 정도 사용 가능합니다.
가격은 세척스테이션 구성품이 조금 더 비싸긴 했지만 멀리 내다봤을 땐 그래도 세척 스테이션이 더 활용도가 좋지 않을까 싶네요~이미 지나간 일이니 후회해도 소용없지만요.
그래서 저같이 일반 타입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면도날을 깨끗이 세척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자주 하지는 못하고 면도날 안에 수염 찌꺼기들이 많이 차있을 것 같을 때 한 번씩 해주는 방법입니다.
▶ 일반적인 면도날 세척 방법
일반적으로 면도날 세척을 어떻게 하시나요?
우선 면도날과 몸체를 분리한 후 세척용 솔로 털어 주시지요?
세척용 솔로 아무리 털어봤자 면도날 내부 쪽은 부품들 때문에 굴곡이 많아 제대로 가루들이 털어지지가 않습니다.
그다음은 면도날을 물로 세척해 주실 거고요.
하지만 어떠세요? 면도날 깊숙이 낀 수염들이 잘 빠지던가요?
저 역시도 아무리 흐르는 물로 면도날을 흔들어보기도 하고 물에 한참 동안 담가도 보고해 봤지만 만족할 만큼 빠지지 않더라고요.
사진상으론 잘 안 보여도 면도날 깊숙한 곳에 수염 찌꺼기들이 숨어있습니다. 보통 여기까지가 일반적인 물세척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좀 더 하시면 소독용 알코올로 소독까지 하시는 분들도 있답니다. 이제부터 제가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면도날 깊숙이 숨어든 수염 가루 없애는 방법
이건 과탄산소다라는 가루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보통 집에 없으실 수도 있지만 한번 찾아보세요. 주부들이 세탁조 청소할 때도 사용하기도 합니다. 만약 없으시면 다음에 마트에서 장 볼 때 한번 구입해보시고 따라 해 보세요.
▶ 준비물
- 과탄산소다
- 뜨거운 물
- 면도날을 담을 통 (쓰고 버려도 괜찮은 통으로 하세요)
▶ 작업 순서
- 빈 통에 면도날이 잠길 수 있을 만큼 뜨거운 물을 채워 넣으세요.
- 보통 정수기에서 뜨거운 물이 나오니 그물을 받아서 쓰셔도 됩니다.
- 과탄산소다를 뜨거운 물에 2스푼 정도를 넣어주세요.
- 면도날을 담근 다음 숟가락 같은 걸로 휘 저어 줍니다.
밑에 움짤로 순서를 보세요.
이렇게 넣고 조금만 있으면 화산에서 용암에 흘러나오듯이 부글부글 끓으면서 뿜어져 나옵니다. 소리를 들으실 수 있으면 좋겠어서 동영상 파일로 첨부합니다. 콜라나 사이다 뚜껑 열었을 때처럼 쏴 하는 소리가 들리실 거예요.
그리고 거품이 올라올 때 보이는 까만 점들 보이시죠? 이게 바로 숨어있었던 수염 가루 들입니다. 수염 가루들이 거품과 같이 어마어마하게 흘러내려옵니다.
이제 면도날 안에 모든 수염 가루들이 쏙 빠져나왔습니다. 통 안에 있는 거품들과 물을 버리고 면도날을 빼내어 보세요. 수염 가루들이 싹 빠진 모습은 어떨까요??
마치 새것과 같은 컨디션을 보여줍니다. 이제 한동안 또 잘 사용하겠네요~ 이제 물기를 잘 말려서 조립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한 달에 한번 정도 이렇게 관리를 해주면 항상 새것 같은 느낌으로 기분 좋게 면도를 할 수 있겠죠?
세척 스테이션으로 세척을 해도 깨끗해 지겠지만 이것보다 확실한 방법이 있을까요? 세척스테이션 있으신 분들도 주기적으로 이 방법을 사용해보신다면 더욱더 잘 관리하면서 사용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마치며
브라운면도기에 세척스테이션이 없을 때 과탄산소다를 이용한 면도날 세척 방법을 마치겠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해외직구가아닌 정식수입품으로 구매가 가능하니 이를 이용하시는 것도 적극 추천 드리는 방법입니다.
"이 포스팅은 파튼너스 활동으로 인한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 같이 보면 무조건 도움 되는 정보 ]
2023 경기도 청년 지원금 100만원 신청 조건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