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케어플러스 양도 삼케플 양도방법 주의사항 중고거래시 가입방법
삼성케어플러스 흔히들 삼케플이라고 부르죠? 최근 갤럭시 Z플립4와 Z폴드4의 사전예약 혜택으로 파손보장형 2년권을 제공해주는데, 중고 거래 시 양도 가능한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고거래시 삼케플 양도 방법
중고거래 후 삼케플 가입이 가능한가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중고 거래 후엔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자면 이전 사용자가 구매한 지 60일이 지났다면 가입이 불가합니다. 그렇다면 중고거래 시 미개봉 제품을 구매했다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중고폰 판매자에게 구매 이력에 대한 내용을 달라고 요청을 해야 합니다. 구매한 사이트와 주문번호 등과 같은 정보가 있어야 삼성전자 콜센터에서 확인을 요청 후 가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매일 기준 60일이 지났다면 아무리 미개봉 폰이라도 가입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고 거래 시 양도 방법 (약관 변경 후)
약관 변경 전
양도를 할 수는 있지만 이것 또한 조건이 붙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재가입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해지 후 재가입을 해야 하는데, 이것 또한 구매일 기준 60일 이내입니다.
사전예약 프로모션으로 구매를 했다면, 재가입 시 별도의 결제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가입할 수 있으며 만약 가입이 안되거나 결제정보를 입력해야 한다고 한다면 고객센터로 유선상으로 가입을 하면 방법을 안내해 줍니다.
이게 가능한 것은 삼성케어플러스 휴대폰 파손보장형이 기기의 시리얼 넘버에 귀속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약관 변경 후 (2022년 8월 14일 이후)
일부 약관이 변경되어 1회에 한하여 양도가 가능해졌습니다. 이게 어떤 내용이냐면, 기존엔 해지 후 재가입 방식이어서 아무래도 번거로움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바뀐 방식은 판매자가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양도하겠다고 하면, url을 전송해줍니다. 양도 양수인의 정보를 입력하게 되면 간단하게 신청 및 처리가 완료되는 방식입니다. 훨씬 간편하게 되었습니다.
단, 앞서 말했듯이 최초 구입 후 1회에 한해서 양도 가능한 점 참고 바라겠습니다.
이로 인해 당근과 같은 중고거래를 할 때 좀 더 매끄러운 거래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중고 거래 시 주의할 점
최초 구매 일시가 중요하기 때문에 미개봉 새 제품 일지라도, 사전예약 혜택을 그대로 받고 싶다면 구매한 지 너무 오래되지 않은 제품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전예약 신청할 수 있는 날짜 제한이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이번 갤럭시 Z 시리즈는 9월 15일까지 사전예약 사은품 신청을 해야 적용됩니다. 미개봉 품 구매 시 판매자에게 구매 이력에 대한 정보를 달라고 요청하세요. 그래야 혹시나 문제가 꼬일 때 제출할 수 있습니다.
Z시리즈 출시 이후 가격이 역대급 다운 되었습니다. 최저가 할인 계속 진행 중이니 중고보다는, 새제품 저렴하게 구매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삼성케어플러스 가입방법
삼성케어플러스란?
큰 의미에서 삼성케어플러스란 삼성의 가전에 대한 케어를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보통 지속적으로 케어가 필요한 제품군인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등은 제품을 분해 후 내부의 이물질과 곰팡이 균까지 제거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또한 이전 설치, 철거, 재설치와 같은 작업이 필요할 때 전문 기술자가 해준다면 더욱 안심이 되겠지요? 물론 이사업체에서도 기본적으로 다 해주긴 하지만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전 설치 시 파손이 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빌트인 식기세척기, 빌트인 냉장고와 같은 제품들은 더욱더 전문가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주제로 잡은 내용은 이런 가전에 대한 삼케플 적용이 아니라 활발한 중고 거래 시장인 스마트폰 (휴대폰)에 대한 내용입니다.
갤럭시 삼성케어플러스 파손보장형
최근 삼성 휴대폰을 사전예약을 할 때 주는 사은품 혜택으로 삼성케어플러스 파손 보장형 2년권을 주고 있습니다. 일반 구매혜택은 1년권을 주고 있습니다.
삼성케어플러스 파손 보장형 혜택
- 파손 보상 2회
- 수리비 즉시 할인: 별도 청구절차 없이 할인된 금액으로 혜택 적용
- 방문 수리 3회
이는 애플케어플러스와 비슷한 개념으로 소지하고 있는 갤럭시 스마트폰이 자의 또는 타의로 인해 파손이 되었더라도 일정 금액의 자기 부담금만 지불하게 되면 수리를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갤럭시 사용자라면 통신사/ 자급제 제한 없이 가입할 수 있으며, 부담 없이 월정액제로 이용 가능합니다. 도난/ 분실까지 보장 가능한 스마트폰 케어 서비스도 있지만 월 납입금액이 약 2배가량 많습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일반 스마트폰 서비스와 스마트폰 파손보장형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 2023년 8월 1일 부로 일부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갤럭시 Z 시리즈의 자기부담금이 오른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아래는 변경 전 내용입니다.
삼성케어플러스 가입 대상
삼성엔 많은 스마트 기기들이 있습니다. 가입 가능한 제품 카테고리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 스마트폰
- 태블릿
- 버즈 (이어폰)
- 워치
- 노트북
삼성케어플러스 가입방법
그렇다면 가입 방법은 어떨게 될까요? 스마트폰 기본 앱인 '삼성멤버스'를 통해 가입 가능합니다. 앱 접속 후 삼성케어플러스 배너를 클릭하게 되면 상품 설명이 나오고, 가입 링크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제품 구매일 기준 60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만약 60일이 지나지 않았는데 가입이 안된다면, 대표 콜센터를 통해 구매 증빙 확인 후 가입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 대표 번호: 1566-4590
가입과 해지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아래글을 참고해보세요.
삼성케어플러스 수리 방법
부득이하게 기기가 고장 또는 파손으로 인해 수리가 필요하다면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삼성 A/S 센터 방문
- 엔지니어 직접 방문 서비스 (출장비 있음)
수리 후 해당 내역에 대한 자기 부담금을 결제하면 간편하게 끝납니다. 예를 들어 Z플립4 제품의 액정이 파손되었다면 140,000 원만 19 만원을 결제하게 되면 새 액정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그냥 교체를 한다고 하면 공임비 포함 395,000 원이 나오게 됩니다.
2년 동안 스마트폰 파손 보장형만 가입하게 된다면 4,700 원 X 24개월 = 112,800 원 이기 때문에 훨씬 서비스 가입을 통한 수리비용을 합치더라도 일반 수리비가 훨씬 비쌉니다.
보장내역 (기본 제조사 vs 삼성케어플러스)
물론 기본 제조사에서도 보장해 주는 내역이 있습니다. 보기 쉽게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종류 | 제조사 보장 | 삼성케어플러스 | |
스마트폰 | 기본 보증 2년, 배터리 보증 1년 | 스마트폰 | 파손 3회, 도난분실 1회, 배터리 1회, 보증연장, 방문수리 3회 |
스마트폰 파손보장형 | 파손 2회, 방문 수리 3회 | ||
태블릿 | 기본 보증 1년, 배터리 보증 1년 | 파손 3회, 배터리 1회, 보증연장 | |
노트북 | 파손 1회, 배터리 1회, 보증연장 | ||
버즈/ 워치 | 파손 2회, 보증연장 |
위와 같은 제조사 기본 보장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마치며..
이번엔 삼성케어플러스 양도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은 중고 거래가 활발히 이뤄지는 품목이므로 가입조건이 되는지 확인 후 거래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한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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