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규정변경 1년 2회에서 무제한 보증

by 시간은 금 2022. 11. 15.

최신 아이폰 구매 후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에 대해서 고민하고 계신가요? 변경된 가입 규정 변경 내용인 보증 횟수 변경 대해서 알려드리고 가입방법에 대한 설명도 같이 해보겠습니다.

 

 

목차

     

    아이폰14프로앞면_뒷면

     

    규정변경 어떻게 변했는가?

     

    사용자들에게는 너무 좋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1년에 2회까지 가능했던 보증 횟수가 무제한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물론 수리 시 자기 부담금은 내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자주 떨어트리거나 해서 액정 또는 기기 파손이 많은 사람이라면 아주 반길만한 소식이 아닐 수 없겠네요. 

     

    규정변경내용

     

    예를 들어 아이폰의 보증기간은 2년인데 그 안에 수번 수백 번 파손이 되어도 수리받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애케플 가입 비용도 바뀌었을까요? 네 이것 또한 변동이 있었습니다. 기존 아이폰 13 프로 때 가격이 242,000원 이었지만 아이폰 14 프로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296,000 원으로 상승했습니다. 

     

    아이폰13프로맥스_가입비용예시

     

    이는 신제품 가격이 오르면서 보증 서비스도 같이 올랐다고 보면 됩니다. 이번 환율정책으로 인한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절대적인 가격으로는 약 5만원 가량이 올랐지만, 비율로 따지면 20% 이상의 상승입니다. 참고로 아이폰 13과 아이폰 14의 판매 가격 상승비율은 약 15%이네요.

     

    애플케어플러스 가격

     

    아이폰_기종별_가입비용

     

    물론 저렴한 비용이 아닙니다. 하지만 가입되어있다면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특히 iphone 후면은 유리 재질로 되어있어 케이스가 있더라도 깨지기 쉬운데, 리퍼를 받을 수 있을지 아니면 수리를 해줄지는 서비스 센터에 가서 전문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리퍼란 보증용 새 제품으로 교체를 받는 것인데, 기종에 따라서 최대 100만 원 가까이 지불해야 합니다.

     

    아이폰14프로맥스_수리비용
    아이폰14프로맥스_최대_수리비용

     

    하지만 Apple Care Plus를 통하게 되면 가입 비용을 빼더라도 파손에 의한 교체를 받는데 단, 12만 원으로 해결됩니다. 물론 우발적인 파손도 해당됩니다. 계산해 보면 (가입 비용 + 리퍼 비용)을 더해도 반값도 안 드는 비용으로 새 제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종별 아이폰 수리비용 알아보기

     

     

    가입하는 게 좋은가?

     

    일단 초반에 목돈이 들어가더라도 들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2년 동안 보증이기 때문에 마음 편히 사용할 수 있고, 만약 도중에 개인 사정으로 판매를 하더라도 해지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해지 시에는 사용한 날수만큼 일할 계산을 통해 환불을 받을 수 있지만, 만약 한 번이라도 보증 수리를 받았다면 그 비용만큼 빼고 환불해주기 때문에 받는 비용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게다가 중고로 판매 시 경쟁 제품보다 더 좋은 가격을 받고 판매도 가능하며 1회에 한해 양도 가능해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같은 비싼 제품군은 가입을 해 놓는 것이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2023년 3월 28일까지 아이폰에 한해서 10% 할인이 진행 중입니다.

     

    10%할인_내용공지
    10%할인

     

    애케플 가입방법

     

    일반적인 가입방법에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기기 구매시 동시에 애플케어플러스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애플 스토어에 가는 것이 있고, 세번째는 고객센터에 전화를 통해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애플 매장은 서울에 4개 있습니다.

    가입방법

     

     

    이 중에서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첫번째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가장 간편하고 구입 시 10% 할인 혜택까지 동시에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깜박하고 같이 구매를 못했다면 그 이후에도 오프라인 혹은 전화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온라인 가입 가능?

     

    온라인 가입이 가능할까요? 절반 정도만 가능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애플 홈페이지에 들어가 애 케플 지금 구매하기를 하게 되면 결국에는 상담원과 통화해서 가입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원격 진단과 구입 증명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원격진단_예시
    원격진단_예시

     

    가입 시 주의할 점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정해진 가입기간 안에 가입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애플 정책상 기기 구입 후 60일 안에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이 있습니다. 가입기간이 지나면 안타깝게도 절대로 들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최대한 오랫동안 보증기간을 유지하기 위해 일부러 60일을 맞추려고 한다면 캘린더에 표시를 해 알람이 뜨게 해야 가입이 불가능한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구매 후 55~57 일 정도 되는 날에 달력 표시를 해놓게 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분실했다면?

     

    파손이 아닌 분실을 했을 수도 있는데 이때는 보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아니오! 이는 보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애케플은 파손에 대해서만 보증을 해주는 정책이며 분실 및 도난당했을 때는 방법이 없습니다. 만약 이게 된다면 이를 악용하는 사람들이 분명 있기 때문에 이는 되어서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아이폰 분실에 대해 걱정이 된다면 다른 루트의 보험을 들어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이번엔 아이폰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중 규정 변경이 된 내용과 가입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무조건 도움 되는 정보]

     

    애플케어플러스 양도 애케플 양도 절차 및 주의사항 (중고거래 당근)

     

    애플케어플러스 양도 애케플 양도 절차 및 주의사항 (중고거래 당근)

    요즘 전자기기 중고거래가 흔하게 발생하죠~. 얼마 사용 안 하다가 새로 기변 하여 기존 제품을 처분하기 위한다거나 아니면 가지고 있는 제품인데 또 선물을 받았다거나 하는 경우가 많은 것

    qjrjthsu88.tistory.com

     

    아이폰 14 vs 아이폰 14 프로 (Feat.아이폰 13 프로가 여전히 가성비인 이유)

     

    아이폰 14 vs 아이폰 14 프로 (Feat.아이폰 13 프로가 여전히 가성비인 이유)

    9월 7일 애플 이벤트에서 아이폰 14 시리즈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전작과 큰 변화가 없는 아이폰 14와 다이내믹 아일랜드라는 기존 노치 대신 들어간 펀치 홀 변화가 있는 아이폰 14 프로를 비교해

    qjrjthsu8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