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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기아 포드 포르쉐 다임러 리콜 (3월 16일)

by 시간은 금 2022. 3. 16.

국토교통부에서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포드 세일즈 서비스 코리아, 포르셰코리아, 다임러 트럭 코리아, 한국 모터 트레이딩에서 제작 및 판매한 총 12개의 차종 92,450 대에서 제작 결함이 발견되었기 때문에 자발적 시정조치 (리콜)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현대-기아-포드-포르쉐-벤츠-로고

 

현대, 기아 자동차

▶ 리콜 내용

연료공급 호스의 조임부품의 설계오류로 인해 연료가 누유 되고, 이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3월 18일 부터 현대 자동차 블루핸즈와 기아 자동차 서비스 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 (부품 교환)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료공급호스-클램프
연료공급호스-클램프

▶ 대상 차종

  • 쏘렌토 (MQ4): 20.03.03 ~ 21.12.16 (45,663 대)
  • 싼타페 (TM PE): 20.06.03 ~ 21.12.04 (23,670 대)
  • 카니발 (KA4): 20.04.02 ~ 21.12.21 (19,477 대)
  • G80 (RG3): 20.03.10 ~ 21.12.26 (1,094 대)
  • GV70 (JK1): 20.07.29 ~ 21.02.16 (461 대)
  • 투싼 (NX4): 20.05.28 ~ 21.05.24 (107 대)
  • 총합: 90,472 대 

 

 

 

포드 자동차

▶ 리콜 내용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에서 수입 및 판매한 익스플로러 1,200대의 차량 뒷바퀴 현가장치 일부 부품인 후륜 서스펜션 토우링크의 강성 부족으로 파손되고, 이로 인해 주행 중 조향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 안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확인되어 리콜에 들어갑니다.

 

3월 22일부터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무상수리 (부품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

포드익스플로러-후륜서스펜션-토우링크-결함
포드익스플로러-후륜서스펜션-토우링크-결함

▶ 대상 차종

  • 익스플로러: 10.10.13 ~ 12.08.27 (1200 대)

 

포르쉐

▶ 리콜 내용

포르쉐 코리아(주)에서 수입 및 판매한 타이칸 658 대는 뒷좌석 중앙 좌석 안전띠 버클 배선 배치 불량으로 어린이 카시트 부착 시 고정이 제대로 되지 않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되어 수입사에서 자발적 리콜을 진행할 것이며, 추후 시정률을 감안하여 과징금을 부과할 계획입니다.

 

3월 16일부터 포르쉐 코리아 공식 서비스 세터에서 무상으로 수리 (부품 수리) 받을 수 있습니다.

 

포르쉐-어린이 카시트-부착장치-결함
포르쉐-어린이 카시트-부착장치-결함

 

▶ 대상 차종

  • 타이칸: 19.11.21 ~ 21.04.30 (658 대)

 

 

 

 

다임러 트럭

▶ 리콜 내용

다임러 트럭 코리아(주)에서 수입 및 판매한 스프린터 중형 승합 등 23대의 자동차 안전성 제어장치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변속기가 [P]에 있음에도 주차 잠김 보조기능이 작동되지 않아 경사로 등에서 차량이 움직여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되었기에 리콜에 들어갑니다.

 

해당 차량은 3월 28일 다임러트러코리아 공식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임러-스프린터-엔진룸-모습
다임러-스프린터-중형승합-소프트웨어-결함

▶ 대상 차종

  • 스프린터 중형 승합: 18.07.25 ~ 19.09.19 (15 대)
  • 스프린터 중형화물: 19.10.24 ~ 20.03.04 (8 대)

 

 

 

오토바이크

(주)한국 모터 트레이딩에서 수입 및 판매한 야마하 MIN850D 등 2개의 이륜 차종 97대는 엔진 제어장치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특정 상황 (정차, 감속, 저속 주행)에서 주행 중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확인되어 리콜에 들어갑니다.

 

해당 차량은 4월 1일부터 한국 모터 트레이딩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받을 수 있습니다.

 

▶ 대상 차종

  • 야마하 MIN850D: 21.03.29 ~ 22.01.12 (49 대)
  • 야마하 MTT890: 21.04.13 ~ 21.07.29 (48 대)

 

 

 

리콜 안내

이번 리콜은 각 제작사에서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을 알려주게 됩니다.

만약 결함 시정 전 소유자가 결함내용에 해당되는 부분을 자비로 수리했다면, 자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해 보상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

  • 현대자동차: 080-600-6000
  • 기아자동차: 080-200-2000
  • 포드 세일즈 서비스 코리아: 1600-6003
  • 포르쉐코리아: 080-8100-911
  • 다임러 트럭 코리아: 080-365-8255
  • 한국 모터 트레이딩: 02-878-7100

상기 전화번호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리콜센터에서 차량 번호 및 차대 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리콜 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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