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니로 하이브리드 전기차 제원 가격 연비
기아자동차에서 새로 출시한 2023 니로 하이브리드 1월 18일부터 1월 21일까지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1월 25일 본격적으로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약 1만 7,600대가 사전예약되었으며, 그중 46%가 2030 세대의 선택을 받았는데 젊은 층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2023 니로 하이브리드 과연 어떠한 매력과 장점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2023 니로 하이브리드 사전예약 분석
사전 예약 판매에 따른 분석을 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고객 연령의 비율
연령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60대 |
구매 비율 (%) | 19.0 | 26.7 | 20.7 | 20.9 | 12.7 |
순위 | 4 | 1 | 3 | 2 | 5 |
기존 니로의 경우 20대가 12% 정도의 수준에 불과했지만 이번 신형 니로는 젊은 세대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한층 더 트렌디 해진 디자인과 높은 연비 및 친환경성이 합리적 소비를 중요시하는 젊은 층의 취향을 사로잡은 것이 아닌가 싶네요.
▶ 트립 별 선택 비율
트립명 (낮은 순) | 트렌디 | 프레스티지 | 시그니처 |
선택 비율 (%) | 14.3 | 40.6 | 45.1 |
순위 | 3 | 2 | 1 |
최상위 트립인 시그니처가 무려 45.1 %로 1위를 차지했는데 이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안전 하자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10.25인치 내비게이션 등의 첨단 사양이 기본 적용되어있기 때문이라고 판단됩니다.
▶ 외장 컬러 비율
외장 컬러 | 화이트 | 인터스텔라 그레이 | 시티스케이프 그린 | 미네랄 블루 | 오로라 블랙펄 |
선택 비율 (%) | 51.3 | 13.9 | 12.6 | 9.4 | 7.1 |
순위 | 1 | 2 | 3 | 4 | 5 |
역시 깔끔한 화이트 색상이 51.3% 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으며, 친환경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선보인 색상인 시티스케이프 그린도 12.6% 의 높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 내장 컬러 비율
내장 컬러 | 차콜 | 미디엄 그레이 | 패트롤 |
선택 비율 (%) | 69.8 | 21.5 | 8.7 |
순위 | 1 | 2 | 3 |
내장 컬러는 세련되고 단정한 느낌의 차콜이 약 70%의 압도적인 선택을 받았습니다.
▶ 사전예약 시 선택 비율 종합
2023 니로 하이브리드 사전예약 선택 순위 | |
연령대 | 30대 |
트립 | 시그니처 |
외장 컬러 | 화이트 |
내장 컬러 | 차콜 |
2023 니로 하이브리드 제원
구분 | 2023 니로 하이브리드 | 2022 니로 하이브리드 | |
엔진 | 엔진형식 | I4 | I4 |
과급방식 | 자연흡기 | 자연흡기 | |
배기량 | 1,580 cc | 1,580 cc | |
연료 |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 |
최고출력 | 104 hp | 105 hp | |
최대토크 | 14.7 kg.m | 15.0 kg.m | |
치수 | 전장/전폭 | 4,420mm / 1,825mm | 4,355mm / 1,805mm |
전고/축거 | 1,545mm / 2,720mm | 1,545mm / 2,700mm | |
윤거전/후 | 1,573~1,585mm / 1,585~1,596mm | 1,555~1,565mm / 1,569~1,579mm | |
공차중량 | 1,405~1,445kg | 1,425~1,465kg | |
전륜/후륜 타이어 | 205~225mm / 45~60 / 16~18inch | 205~225mm / 45~60 / 16~18inch | |
섀시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전륜구동 |
변속기 | DCT 6단 | DCT 6단 |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맥퍼슨 스트럿 |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멀티링크 | |
전륜제동장치 | V 디스크 | V 디스크 |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디스크 |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랙 앤 피니언 |
2023 니로 하이브리드 연비
하이브리드 선택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연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구분 | 2023 니로 하이브리드 | 구형 니로 하이브리드 | 차이 |
최고연비 | 20.8 km/l | 19.5 km/l | 1.3 km/l |
CO 배출량 | 75~82 / km | 79~92 / km | 4~10 /km |
앞서 설명드린 제원에서 보면 차체 크기는 커졌지만 연비는 더 좋아졌습니다.
엔진 최대출력과 토크는 미세하게 감소했지만 효율이 좋은 연비 세팅이 한몫한 것으로 보입니다.
2023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
가격 또한 매우 궁금하실 텐데요.
3가지 트림에 대한 가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트림 | 트렌디 | 프레스티지 | 시그니처 |
기본 가격 (개별소비세 적용 된 가격) |
2660 만원 부터 | 2895 만원 부터 | 3306 만원 부터 |
옵션 추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게 되니 첨부된 가격표를 참고하시면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2023 니로 전기차 출시
2023 신형 니로 EV 유럽 모델은 기아 스웨덴 법인 홈페이지엔 제원과 가격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유럽형 BEV 모델은 단일 모터로 150KW의 201 마력과 255Nm의 토크를 발휘하게 됩니다.
출력은 1세대 니로 전기차와 비슷하지만 최대 토크는 1세대 니로 전기차가 395Nm 였는데 성능이 줄어든 것인지 아니면 오타로 잘못 표기된 것인가 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배터리백의 용량은 64.8 kwh로 탑재되었고, 최대 주행거리는 463 km입니다. 1세대 니로 전기차의 주행거리는 385 km이며 이번에 출시되는 2세대 2023 니로 전기차가 조금 더 우세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023 니로 전기차는 1세대 니로 모델과 비교하면 3세대 플랫폼 기반으로 풀체인지 제작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실내 크기와 수납공간이 최적화되었는데, 전장과 휠베이스가 각 65mm/ 20mm씩 더 늘어났습니다.
뒷좌석 레그룸이 더 넓어졌으며 트렁크 공간도 475L로 어전 모델 보타 24L 더 늘어났다고 합니다.
신형 니로 전기차에는 후드 아래 20L 트렁크가 추가로 있습니다.
2023 니로 하이브리드: 마치며..
개인적으로 너무 기대되는 모델이었는데 가성비가 너무 좋은 차량인 것 같습니다.
또한 연비에 공간성까지 겸비했으니 과거의 인기 좋았던 반응만큼 이번에도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2년 상반기까지 개별소비세 인하 연장되었으니, 차량 구매 계획이 있으시다면 차근차근 잘 알아보시고 현명한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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