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독 이되는 행동 4가지
혹시 탈모로 인해 고통받고 계신가요? 잘 모르고 했다가 더욱 악화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절대 해서는 안 되는 행동 4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신도 해당되는지 자가진단 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차가운 음식 먹는 행동
유독 탈모인들이 아이스크림 같은 찬 음식을 많이 좋아하는데 먹을 때는 차가워서 좋지만, 목구멍을 따라 내려가면서 복부가 차가워 집니다. 이와 반대 위치인 머리 쪽에 열이 오르게 됩니다. 두피에 열이 오르게 되면 충혈되면서 모공이 벌어지게 되는데 이는 면역력 저하를 야기시킵니다.
이렇게 되면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더운 여름에도 되도록 찬물이 아니라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은 습관입니다.
야식 및 음주
코로나로 인한 강제 집콕 때문에 한동안 배달 음식 등이 유행처럼 번져나갔죠.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야식을 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잠을 자기 전 3시간 전에는 음식물 섭취가 없어야 좋습니다. 왜냐하면 야식을 먹고 곧바로 자게 되면 위와 장이 소화 운동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자는 동안에도 과로 현상이 생겨 두피와 모발에 휴식을 방해하게 됩니다.
야식을 하게 되면 빠질 수 없는 게 있죠? 바로 술입니다. 그냥 음식만 먹게 되면 재미가 없으니 간단하게 맥주라도 먹게 되는데 이는 아주 안 좋은 행동입니다. 음주를 하게 되면 얼굴이 벌게 지면서 체온이 상승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체열이 올라가는 것이 반복된다면 탈모를 유발하는 행위입니다.
간은 모발 생성 세포를 증식시키는 단백질 생성을 도와주는데, 술을 마시게 되면 해독을 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작용하다 보면 단백질을 형성에 방해를 줍니다. 1회 음주를 했다면 적어도 1주일은 휴식을 하도록 하는 게 올바릅니다.
잘못된 샴푸 방법과 건조 방법
손톱으로 두피를 긁으면서 감는 분들이 있는데 일시적으로는 시원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모공이 상처가 나면서 세균에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지문을 이용한 머리감기를 해 지압을 통해 혈액순환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신의 모발 양에 맞지 않은 많은 양의 샴푸 사용과 완전히 헹구지 않는 것입니다. 두피 속 오염 물질을 완전히 제거하지 않으면 비듬과 탈모의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완전히 헹구는 방법에는 어느 정도 헹궈졌다고 생각했을 때에서 30초 정도를 더 헹구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마무리는 찬물로 해서 모공을 수축해주고 모발과 두피에 탄력을 줄 수 있습니다.
건조할 때에는 따뜻한 바람으로 말리면 모공이 확장되기 때문에, 찬바람으로 완전히 말려줘야 합니다. 제대로 말리지 않으면 두피에 세균이 번식해 냄새가 나고, 지루성 두피염이 생겨 탈모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흡연
만병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흡연을 하게 되면 혈액순환장애를 일으킵니다. 이는 특히 말초부위 모세혈관의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게다가 비타민 파괴를 하기 때문에 탈모가 가속화를 시킵니다.
비타민C는 모낭의 항산화 작용과 두피의 혈액순환을 촉진해주는 아주 좋은 물질입니다. 1일 담배 3개비 정도를 피울 시 하루 권장량인 70mg의 비타민C를 파괴시킨다고 합니다. 만약 본인이 흡연 중이라면 꼭 챙겨 먹기를 권장합니다.
탈모를 유발하는 DHT 호르몬을 들어보셨을 텐데 흡연을 하게 되면 이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비흡연자에 비해서 흡연자가 약 13%의 DHT 증가율을 보인다는 연구결과도 있을 정도입니다.
마치며..
탈모에 좋은 행동 100가지 보다 안 좋은 행동 1가지를 안 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탈모의 진행을 막고 싶다면 알면서도 지키지 못하는 행동들을 최대한 금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같이 보면 무조건 도움 되는 정보]
입냄새 제거 가장 빠른 방법 3가지 (양치해도 소용없다면?)
탈모약 온라인 비대면 처방 및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댓글